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알기] 하얀띠 과정

제주도 항공권_비행기표 얼마나 싸게 구매(예매) 가능?

비행기, 저렴한 항공권을 타고 떠나자! 부~~웅!

두근! 두근! 

여행을 계획할때 설레이는 마음, 누구나 한번쯤 경험봤을 그 두근거림. 

그리고, 다시 느끼고 싶은 그 감정. 아~ 좋다! ^^

오늘은 그 여행에 필요한 항공권! 비행기표 구매에 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어느정도까지 항공권이 다운 되는지 알아두면 좋겠죠?

결론 : 편도 14,800원으로 제주도 갈 수 있다!!

먼저 청주에서 제주도로 취항하는 항공사를 살펴볼께요.

   - 대형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소형항공사 :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저렴하게 가기위해선 소형항공사로 우선 예매를 시도해야겠죠!

짜~~잔!  제가 올 가을에 예매한 이스타항공 가격입니다.

제주도 비행기 항공권(이스타항공) 

순수 항공권 가격은 5,300원!  실화임? 5,300원...  ㄷㄷㄷ

시외버스 가격이네요....^^;;

비수기엔 이 가격도 가능하다는 것!  꼬~~옥 기억해야겠죠?

비수기 화~목요일에 가능한 가격이예요.

제가 제주도로 내려간 날은 11월 20일 수요일,

공항이용료와 유류할증료 포함 14,800원!!!  득템이닷~(^오^) !!

여기서, 추가 정보 하나!

국제여객 공항이용료는 인천/김포 17,000원, 기타공항 12,000원 인데, 

국내선은 청주공항 기준 공항사용료가 4,000원 이네요. 참고하세요~

그럼, 이제 타 항공사와 비교해 봅니다.

청주 → 제주도행 항공권 비교

일자별, 시간대별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제주도행 비행기를 오랫동안 이용해온(130회 이상 탑승) 제가 볼때,

평균적으로 이스타항공이 가장 저렴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각 항공사의 어플 예약현황에 '판매완료(매진)'이라고 떠 있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난 의지가 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수시로 접속해서 확인하다 보면, 반드시 하나 열립니다.!

심지어 최고 성수기인 설 명절과 추석때도, 전 4일전 예매에 성공한 기억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사전에 예약하지 못했다면, 슈퍼 광클릭을 시전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죠?!(손발이 고생...ㅜㅜ)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 기준, 금요일 부터 월요일까지가 가장 고가인것은 당근이구요(주말을 포함해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으니까!)

제주 → 청주 항공권 비교

제주도에서 청주로 올때, 비행기표 검색 결과입니다.

11월 24일 일요일 기준, 대한항공은 매진...^^;;,  아시아나와 제주항공이 가격이 비슷해지네여..

제주 → 청주행 항공권 비교

날짜를 조금 확대해 보면 토, 일요일에 올라오는 것보다.. 월요일 오후, 야간 비행기로 올라오는 것을 택할 수 있다면, 점점. 더 더 저렴해 지는 걸 확인 할 수 있어요. 위 사진에서 이스타항공을 보면, 월요일 저녁에 청주로 올라는 비행기가 가장먼저 매진되었네요... 싸니까!!  ㅎㅎ

이스타항공, 탑승권

이렇게 저는 신~~~나게 득템 가격으로 다녀왔습니다.  성수기를 조금만 피해서, 화요일 출발, 금요일 복귀할 수 있다면,

5만원 이내 가격으로 제주도 왕복 비행기를 탈 수 있다는 거~~~~! 실화임??

여행은 소소한 정보를 알아가는 과정, 그 자체가 참 즐겁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저보다 더 저렴하게 다녀오신 분은 인증 부탁드립니다~~~^^

 

여행은 계속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