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루마루한 이슈 분석

유명 연예인들의 제주도 집! 왜?_제주도 일상의 바다와 노을 뷰

제주도! 
우리나라 인듯 우리나라 아닌거 같은, 바다 넘어 비행기나 배를 이용해야만 갈 수 있는 곳이죠!
이국적인 경치와 더불어, '떠남'으로 비로소 맞이하게되는 '채움'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곳.
그래서 제주도는 낭만을 가진, 자유로운 영혼들이 살고싶어하는 곳입니다.

이효리 이상순 부부, 가수 이정 이재훈(사촌). 장필순 임창정 유세윤, 배우 윤진서 진재영 방은희 허수경 노주현, 개그맨 김숙 송은이 등 제주도에 거주 !

제주도가 좋은 유명인들 [출처]JTBC_썰전

박지성 김민지 부부, 탕웨이 김태용 부부, 김희애, 김수현 작가, 김승우 김남주 부부, 최수종 하희라 부부 등 제주도에 세컨하우스(별장)을 갖고있는 분들.. 이런 유명인들이 제주도에 안겨서 살고 싶어하는 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지도로 보는 제주도 유명인 하우스_[출처]한국경제매겨진

제주도에서 살기! 제주도에서 거주하거나 별장을 하나 소유하고 싶은 맘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한라산 + 푸른 바다의 조합은 제주도의 큰 매력중 하나라는 사실! 

동의하세요? ^^

그 중에, 오늘은 '바다'를 가까이에 둔 제주도민이 바라보는 풍경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일상의 풍경이,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늘 곁에서 함께 하는 제주도!

그래서 자본력이 있는 유명인ㆍ중국인들이 제주도로 going~~  중인가 봐요. 꾸준히...

제주도_ 평범한 바다의 저녁 노을(썬셋, sunset)

바람쐬려고 잠깐 나온 동네(제주도 중문근처) 바다의 노을입니다. 잘 알려진 관광명소들이 아니라, 그냥! 제주도 사람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말 그대로 그냥 '집 근처 풍경'이죠.

제주도 어느 곳에서도 그냥 이런 풍경들을 어렵지않게 볼 수 있어요.

물론 유명한 관광지 보다 어쩌면, 덜 아름다울지는 몰라도.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는 사실!

너무도 평범한 나의 일상. 그런데, 나의 삶 어디에서나 눈길이 닿는 곳, 그 곳마다 이처럼 아름답다면?

작은 미소들로 가득찬 제주도의 삶은 '건강한 행복'일 겁니다.

제주도! 평범한 일상의 노을진 하늘 

제주도 중문, 바닷가 아파트에 살고있는 누나네 집에서 바라본 하늘은 참... ..조으네요.. 쏟아질 등 덮쳐오는 것 같기도 하고, 포근한 자장가 처럼 살포시 내려 앉는 것 같은 저 찬란한 황금빛 노을! 어쩌면 좋을까요?

황금색 커튼이, 저 넘어 어느 건물에 아름답게 드리우고... 천천히 커튼을 잡아 끄는, 작은 날개짓의 아기 천사! 요 두녀석은 또, 왜 이렇게 사랑스러운지요. (O오O) !~  왼쪽 하늘에 귀염둥이들 보이시나요?  ^^

전, 종종 누나에게 이렇게 말하곤 해요. "이런 풍경들을 보고 생활하면, 나빠질 수 가 없겠다.. 강제로 착해지겠는걸~"

제주도에서 강력범죄가 발생되는 일이 거~의 없는 것도, 이런 이유때문이지 않을까요?(가끔 매스컴에 나오는 강력사건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분이 아닌, 외지에서 관광 혹은 생계로 잠시 방문한 사람들입니다.)

제주도 바닷가 아파트(상지타운)

 평범한 한 가정의 아파트입니다. 특별할 것 하나 없는,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평범, 보통, 서민. 그런것이죠.

그런데,  아파트의 조그만 방에 난 작은 창문 넘어 세상은 정말 크고 아름다워요. 또 다른 세상을 향하는 창이랄까...

제주도 아파트, 조그만 창문 사이로...  바다다

작은 창 넘어 시선이 닿은 곳! 마치 차원의 경계를 넘나드는 느낌입니다.

한켠으론 저~ 멀리 바다와 귤밭이 있고, 또 한쪽엔 서서히 하늘에서 내리는 빛도 보입니다.

"삶의 풍요로움이 +1 상승하셨습니다. !!"  귓가에 누군가 속삭이는 음성의 들리네요. ^^

제주도 한라산 : 창문 넘어 커다란 감동

반대쪽 하늘엔, 수줍은 듯 얼굴을 가리운 한라산의 신비함에 가슴 뭉클해집니다.

구름이 걷히고 화창한 날엔, 저 한라산은 또 얼마나 빛나는 모습을 보여 줄까요?

작은 방에서 바라본 한라산과 바다 덕분에, 뭉클해진 심장을 달래며 거실로 나옵니다.

제주도 해안, 바다 : 빛의 향연

거실에서...... 결국, 덜컹!!  성스럽기까지 한, 빛의 향연을 마주한 심장은 결국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호흡이 박자를 놓치고, 온 몸의 근육이 잠시 멈춰선 건. 떨어져버린 심장 때문!(돌려줘요..내 심장~)

휴~~~ 

잠시 숨을 돌리고, 이젠 조금 걸어나가 봅니다.

제주도 바닷가 집앞 벤치

5분이나 걸었을까? 바로 코앞에 있는 이름 모를 벤치에 앉아서, 거실에서 보았던 빛의 향연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온 몸으로 느껴지네요. 아~~~  좋다! 다리 끝부터 온몸을 타고, 입가로 번지는 미소는, 숨길수가 없습니다.

노을지는 제주도 해안, 바다! 노을에 물들다

유유자적 서있는 나무가지, 그 사이로 조금씩 저물어 가는 저녁 노을.

자연과 함께하는 삶이란 참 행복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감상에 젖은 하루를 보내고 나면.....

제주도 야자수

청명하게 맑은 날! 이국적 풍경의 야자수들과 함박 웃음을 주고 받습니다. ^o^

제주도의 삶의란 이런 것이죠! 일상의 삶에서 마주하는 자연은 1년 12개월, 모두가 한폭의 그림.

달력에 그려진 풍경화 속에 사는 것일는지도요...

 

그런데, 꼭 이렇게 바닷가 근처에 살아야만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을까요?

그렇진 않아요. 중산간 마을이 아니라면, 대부분 마을에서 바다까지, 10분이면 충분하다는 거! ^^

'세계 3대 선셋'이 전혀 부럽지 않은 제주도의 일상입니다.

제주도 중산간(한라산 근처) 마을의 일상 풍경은 다음에 계속 됩니다.~~얍!


잠깐! 세계 3대 선셋?

세계 3대 선셋 : 말레이시아 코타키나 발루, 그리스 산토리니,  (남태양) 피지..
이건 특별히 어떤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선정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 여행매체에서 선정합니다,  그래서, 보는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대부분, 요 3가지 장소가 선정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겠죠. 매체에 따라, 산토리니나 피지는 엇갈리기도 하는데, '코타키나 발루'는 항상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